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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육시간20차시 / 21시간
- 내용전문가공혜연
- 수강정원9999명
수료기준
수료기준
진도율 |
진행단계평가 |
최종평가 |
과제 |
수료기준 |
80% 이상 |
중간평가 없음 |
총 100점 / 100% 반영 |
과제 없음 |
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|
교육비 정보
교육비 정보
교육비 |
환급:우선지원 기업 |
환급:대규모(1,000인 미만) |
환급:대규모(10,000인 이상) |
0 원 |
0 원 |
0 원 |
0 원 |
- 과정소개
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 변화에 대해 알아본다.
- 교육대상
- 의료기관 종사자 전체
- 교육목표
-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.
- 의료서비스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다.
- 리더십에 대해 이해하고 팀워크와 팀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.
- 인간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행복한 인간관계 전략을 실천할 수 있다.
- 접점별 고객관리에 대해 알고 접점고객관리가 가능하다.
- 환자와 직원이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대해 알고 긍정적인 동참이 가능하다.
강의목차
차시 |
강의명 |
1차시 |
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의 변화 |
2차시 |
의료기관 환자 경험관리 |
3차시 |
의료기관 환자 경험 관리 사례 |
4차시 |
병원 조직문화의 특성 |
5차시 |
고객만족을 향한 병원의 경쟁력 |
6차시 |
인간관계와 의사소통 |
7차시 |
인간관계와 치료적 관계 이해하기 |
8차시 |
의료 커뮤니케이션, 치료적 의사사통 기법 |
9차시 |
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|
10차시 |
병원 서비스 고객접점 |
11차시 |
대상자별 치료적 언어로 소통하기 |
12차시 |
병원에서의 전화 커뮤니케이션 |
13차시 |
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디자인 |
14차시 |
나와 병원의 동반성장과 비전 공유 |
15차시 |
모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 |
16차시 |
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리더십 |
17차시 |
팀워크와 팀리더십 |
18차시 |
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관계형성 |
19차시 |
자존감 높여주기, 직무만족 높여주기 |
20차시 |
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인간관계 전략 |
근로자카드 수강 유의사항